삼성화재 마케팅사례분석 업로드
삼성화재 마케팅사례분석
삼성화재 마케팅사례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삼성화재
contents
1. 삼성화재 소개
2. 시장 분석
3. 자사 분석
4. SWOT 분석
5. 2004년 마케팅 전략
5. 2005년 마케팅 전략
1. 삼성화재 소개
? 손보사 최초 인지도 ?
차별화 된
브랜드파워 구축
1. 삼성화재 소개
AAA
AA-
A
AIG, USAA
동경해상,Allianz
AXA, Chubb
삼성화재, Allstate, Munich Re
A+
S&P A+ 등급 3년 연속 획득
2. 시장분석
213,743
합계
4,949
기업연금
92,667
장기
79,606
자동차
628
해외
9,419
보증
18,703
특종
5,242
해상
3,160
화재
시장규모
종목
1. 한국의 보험시장과 손해보험시장에 대한 개괄
2. 시장분석
2. 보험시장의 변화
1) 가격 자유화 - 2001년도 8월부로 가격자유화를 실시
2) 직판사 확대 - 저가상품 선호로 직판이 급신장
3) 자동차 등록대수 低성장
- 현재 자동차 시장의 수요가 거의 포화
→자동차 보험의 수요도 크게 늘지 않음
?? 4) 가격 민감도 증가
- 경기불안에 의해서 상품의 가격에 대한 고객들의 민감도가 증가
?
?
직판사란 소비자가 보험 가입의사가 있을시, 보험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바로 보험사에게 신청하는 것을 말함
이는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소비자와 회사간의 직접 계약 방법이기 때문에 다른 상품에 비해 저렴
2. 시장분석
5) 유사보험 시장진입 시도 -
? 6) 방카슈랑스 - 방카슈랑스란 은행이나 보험사가 다른 금융부문의 판매채널을 이용하여 자사상품을 판매하는 마케팅전략을 말하는 것으로 05년 4월에 시행되려다가 연기되었지만 보험시장 전체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임.
?
이러한 전체적인 보험시장의 환경변화 의해 기존의 판매채널과 Promotion을 중심으로 하던 마케팅 패러다임이 Product와 Price 중심으로 이동하여 간다.
3. 자사분석
1. 삼성화재의 판매채널
100.0
68,919
100.0
208,795
계
0.7
428
0.8
1,727
공동인수
0.1
61
0.4
813
방카슈랑스
0.0
0
0.6
1,168
C/M
0.8
501
1.9
3,901
T/M
0.5
293
0.9
1,791
중개인
42.8
26,90742.8
50.6
105,607
대리점
46.3
29,136
35.7
74,465
보험설계사
8.9
5,593
9.3
19,323
회사직급
구성비
구성비
삼성화재
손보업계
구분
삼성화재는 Direct를 이용하지 않고 오프라인 인력만을 유지하고 있기에 그들의 보험설계사 비율은 전체 평균보다 높다.
이에 비해 cyber Marketing 의 비율은 0.0 이다.
3. 자사분석
2. 삼성화재의 매출규모 및 M/S
4. SWOT 분석
강한 판매조직
다양한 사업부분 영위 역량
앞선 상품개발력
재무건전성
전문성
시장지배력
S
경쟁범위확대
저금리로 이차손 위협
소비자 중심의 경쟁체제
Direct 시장의 확산
생명보험시장 포화에 따른 손해보험시장
공략 가시화
금융겸업,종합화로 경쟁의 구도 복잡화
T
보험본연의 핵심 역량 미흡
채널 경쟁력 취약
공익적 요구 大
기업의 큰 규모로 변화에 대한 느린 대응
규제산업
낮은 자산 운용력
W
보험의 브랜드화
RISK 인식의 개선
다양한 판매채널-은행,홈쇼핑,CM등
전산기술, DATA 발달에 따른 고객관리
비용절감
고학력 판매조직 확보 용이
신규시장 대두 및 성장가능
고령화로 인한 생존 보장형 시장 형성
중소형사 구조조정, 업계재편
O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경쟁범위확대
저금리로 이차손 위협
소비자 중심의 경쟁체제
Direct 시장의 확산
생명보험시장 포화에 따른 손해보험시장
공략 가시화
금융겸업,종합화로 경쟁의 구도 복잡화
T
보험본연의 핵심 역량 미흡
채널 경쟁력 취약
공익적 요구 大
기업의 큰 규모로 변화에 대한 느린 대응
규제산업
낮은 자산 운용력
W
보험의 브랜드화
RISK 인식의 개선
다양한 판매채널-은행,홈쇼핑,CM등
전산기술, DATA 발달에 따른 고객관리
비용절감
고학력 판매조직 확보 용이
신규시장 대두 및 성장가능
고령화로 인한 생존 보장형 시장 형성
중소형사 구조조정, 업계재편
O
강한 판매조직
다양한 사업부분 영위 역량
앞선 상품개발력
재무건전성
전문성
시장지배력
S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S : 강점
W : 약점
강한 판매조직
다양한 사업부분 영위 역량
앞선 상품개발력
재무건전성
전문성
시장지배력
S
Strength
보험본연의 핵심 역량 미흡
채널 경쟁력 취약
공익적 요구 大
기업의 큰 규모로 변화에 대한 느린 대응
규제산업
낮은 자산 운용력
W
Weakness
보험의 브랜드화
RISK 인식의 개선
다양한 판매채널-은행,홈쇼핑,CM등
전산기술, DATA 발달에 따른 고객관리
비용절감
고학력 판매조직 확보 용이
신규시장 대두 및 성장가능
고령화로 인한 생존 보장형 시장 형성
중소형사 구조조정, 업계재편
O
Opportunity
경쟁범위확대
저금리로 이차손 위협
소비자 중심의 경쟁체제
Direct 시장의 확산
생명보험시장 포화에 따른 손해보험시장
공략 가시화
금융겸업,종합화로 경쟁의 구도 복잡화
T
Threat
O : 기회
강한 판매조직
[문서정보]
문서분량 : 26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삼성화재 마케팅사례분석.ppt
키워드 : 삼성화재,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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